로고

[태백시] 태백 ㈜블랙스톤,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2 참가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5:50]

[태백시] 태백 ㈜블랙스톤,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2 참가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9/28 [15:50]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2에 태백시 소재 기업인 블랙스톤이 초청을 받아 제품을 시연한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위크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미래 금융의 동력인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서 금융감독원, 금융결재원, NH농협은행 등 금융 관련 기관들이 참여한다.

 

블랙스톤은 NH농협은행의 부스에 바이오인증(장정맥 인증) 센서를 탑재한 출입통제장치로 초청을 받았다.

 

장정맥 인증 방식은 손바닥 속의 정맥을 스캔하여 본인 여부를 인증하는 시스템으로 오차율이 0.000001%로 원천적으로 위조가 불가능하고 판독 속도 또한 빨라 비접촉, 비대면 시대에 최상의 본인인증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블랙스톤은 NH농협은행, 국민은행 등 여러 금융기관에 장정맥 인증기의 부품을 생산·공급하여 왔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출입통제는 물론 권한자의 결재, 금융관리까지 적용 가능한 바이오인증 시스템을 새로이 출시할 예정이다.

   

()블랙스톤 박현철 대표는 정보통신의 고도화로 미래에는 본인 인증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석탄산업의 빛과 열로 대한민국의 산업화 도약에 일익을 담당하다가 이제 차갑게 식어버린 폐광지역 태백에서 태동한 바이오인증산업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태백시를 첨단산업도시로 다시 한번 일으켜 세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