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제29회 강릉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양성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01:16]

[강릉시] 제29회 강릉시 양성평등대회 개최

양성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2/09/29 [01:16]

제29회 강릉시양성평등대회가 9월 28일 오후 2시부터 강릉시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 제29회 강릉시 양성평등대회가 9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강릉시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송은조 기자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혜숙)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시민중심적극행정 강릉여성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강릉시민,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시여협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양성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화합과 소통의 장을 펼쳤다.

 

손복순 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1세기 남녀평등헌장낭독, 제18회디딤돌상 시상,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이임 단체장 감사패 수여 등 시상식에 이어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하여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는 등으로 1부 기념행사가 진행되며, 2부는 공연 및 레크레이션 등 어울마당으로 이어졌다.

 

김혜숙 회장은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여성들의 인권과 권익 신장을 위해노력하겠으며, 양성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바란다”고 말했다.

 

▲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혜숙)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시민중심적극행정 강릉여성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사진은 행사 김혜숙 회장과 시청 여성청소년복지과 김정필 과장, 여협회 간부들)     ©송은조 기자

 

김홍규 강릉시장은 격려사에서, "양성 평등이라는 명칭에는 여성이 더 이상 차별당하고 보호받아야 할 수동적 존재가 아니라 당당한 동반자라는 깊은 의미가 깃들어 있다고 생각한다"며, 또한 "진정한 의미의 양성평등은 남성과 여성을 구분 짓는 편견이 없어야지만 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 김홍규 강릉시장 격려사  © 송은조 기자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