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교육] 태백기계공고, 한국항공고로 교명 변경(안) 확정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0:11]

[교육] 태백기계공고, 한국항공고로 교명 변경(안) 확정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2/10/31 [10:11]

태백기계공고(교장 문명호)는 31일(월), 강원도 최초 항공고 신설을 위한 교명 변경안을 ‘한국항공고등학교’로 확정했다.

 

태백기계공고는 지난달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교직원, 학생·학부모, 동문회 3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항공고 69%, 강원항공고 25%로 발표되었다.

 

▲ 태백시 태백기계공고 모습(사진제공= 교육청)  © 박준민 기자

 

문명호 교장은 “강원항공고와 한국항공고 이름을 두고 양측 의견의 장단점이 존재하는 만큼 고심이 깊었다”라면서 “도서벽지 지역을 극복하고 전국단위 학생 모집에 유리한 이름으로 한 마음을 모았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항공고의 미래가 밝을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항공고 신설은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공약(4차산업 학과 신설)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되어 △격납고 등 학교시설 신축 △항공기자재 완비를 위해 교육청은 물론 태백시청에서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 태백시 태백기계공고 모습(사진제공= 교육청)  © 박준민 기자

 

박광서 미래교육과장은 "강원도는 춘천, 원주, 강릉을 제외한 15개 시군이 인구 10만이 안되는 어려운 지역"이라며 “그중 가장 어려운 지역에서 4차산업의 핵심인 항공고등학교 신설을 통해 우수 학생들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 교명 변경 안건’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강원도의회 심의·의결을 받아 공포할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la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