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진학지원센터, 지역별 진학지원센터 구축

기존 대학입시지원관을 8권역 진학지원센터에 진학전문지원관으로 배치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08 [11:07]

강원진학지원센터, 지역별 진학지원센터 구축

기존 대학입시지원관을 8권역 진학지원센터에 진학전문지원관으로 배치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11/08 [11:07]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1014일부터 8권역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지역별 진학지원센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갔다.

 

▲ 강원도교육청 청사 전경     ©박준민 기자

 

지역별 진학지원센터는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학지도 지원 및 수시와 정시를 대비하는 입시시스템 구축을 위한 교육감 공약사항 이다.

 

8권역 진학지원센터는 도내 18개 시군 중 거점 8개 교육지원청에 설치되며 춘천권역 원주권역 ▲강릉권역 속초권역(고성, 양양동해권역(삼척, 태백평창권역(영월, 정선홍천권역(인제, 횡성화천권역(철원, 양구)이다.

 

8권역 진학지원센터는 진학담당 장학사와 함께 진학전문지원관이 실무자로 근무하며, 춘천, 원주, 강릉 권역을 제외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는 각각 2개의 교육지원청에도 진학 지원을 나간다.

 

진학전문지원관은 기존 도내 수험생 대상으로 대입 상담가의 역할을 수행하던 대입지원관의 역할에서 벗어나 지역별 진학 관련 행사의 기획 실무자로 중·고등학생을 대상 고입 및 대입 등 진학 전반에 걸친 전문 코칭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교육감 공약 사항인 지역별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진학 정보에 취약한 도내 읍·면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진학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교원의 진학지도 역량강화는 물론 도내 수험생의 맞춤형 진학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