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성남시의회, 외국어체험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에서 ‘외국어체험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갑상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09:04]

[경기도] 성남시의회, 외국어체험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에서 ‘외국어체험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갑상 기자 | 입력 : 2022/11/16 [09:04]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에서는 15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외국어체험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 사진제공=성남시의회 © 이갑상 기자

 

이날 정담회는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보미 부위원장, 박은미 위원, 성해련 위원,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 외국어체험센터를 운영 중인 금상초등학교, 청솔초등학교, 청솔중학교 교장, 시 집행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어체험센터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센터 운영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외국어체험센터를 직접 운영 중인 3개 학교 교장들은 한 목소리로 직원 채용에 있어서의 문제점 해결방안 마련과 센터 매니저 처우개선, 별도의 센터 운영 지침 마련,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센터의 독립 등을 요구했다.

 

성남형교육지원청과 시 집행부에서는 관계 기관 간 지속적인 소통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외국어체험센터 운영과 관련한 연구용역 등 전문가들의 의견과 수요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종합적으로 사업을 재검토하여 발전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외국어체험센터를 설립한 지 15년이나 지난 만큼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운영방식을 재검토할 필요성이 있다.”며 “성남교육지원청과 학교, 시 집행부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하여 새로운 운영방식, 다양한 개선방안 등의 결과물이 외국어체험센터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이갑상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