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식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20:52]

태백시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식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11/16 [20:52]

태백시(시장 이상호)16일 오전 11시 황연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신축된 태백시보훈회관 준공식을 가졌다.

 

▲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6일 오전 11시 황연동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신축된 태백시보훈회관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 염윤선 기자) 

 

▲ 태백시보훈회관 준공식 테이프커팅 모습 (사진 염윤선 기자)

 

▲ 태백시보훈회관 준공식 참여 내빈 기념촬영 모습 (사진 염윤선 기자)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고재창 시의장,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 시의원, 정연태 시의원, 최미영 시의원, 홍지영 시의원, 김진이 강원동부보훈지청장, 노동열 태백경찰서장 등 주요내빈과 각 보훈단체장 및 회원들이 참석해 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을 축하했다.

  

이번에 건립된 보훈회관은 황연동 행정복지센터 인접 부지에 지상 3, 연면적 599규모이며지난 2019년부터 기본계획 후 2020년 설계용역을 거쳐 2021 6월 공사를 착공하였으며 사업비는 약 18억 원이 투입됐다.

   

▲ 태백시보훈회관 1층 사무실 모습 (사진 염윤선 기자)

 

▲ 태백시보훈회관 2층 사무실 모습1 (사진 염윤선 기자)

 

▲ 태백시보훈회관 2층 사무실 모습2 (사진 염윤선 기자)

 

▲ 태백시보훈회관 3층 회의실 등 다목적실 (사진 염윤선 기자)

  

1~2층은 보훈단체 사무실로 사용될 예정이며, 3층에는 회의 등 다용도 시설을 갖추고 있고, 모든 층은 몸이 불편한 보훈단체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생활환경(BF)공간 시설로 조성됐다.

 

또한 1층은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2층에는 월남참전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등 7개 보훈단체가 입주하며, 그 동안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보훈가족 500여명의 염원이 이뤄졌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헌신으로 현재의 우리는 평화와 번영을 누리게 되었다며, 국가유공자 분들의 아낌없는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건립된 태백시 보훈회관이 앞으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의 명예를 상징하고 함께 교류하는 화합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