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제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 및 제2기 발대식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09:17]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제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 및 제2기 발대식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11/18 [09:17]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사업 전반에 참여하여 활동하는 제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 및 제2기 발대식을 가졌다.

   

▲ 태백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사업 전반에 참여하여 활동하는 제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 및 제2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는 지난 2년동안 여성친화도시 지정 준비 및 조성을 위해 함께 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참여단의 활동 성과를 각 분과별 특화사업을 중심으로 발표하였으며, 시민참여단 단원들의 활동 소감 등을 나누며 제1기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했던 한 단원은 여성친화도시 1기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시민들의 삶을 둘러보고 고민하게 되었으며, 평소 스쳐 지나가기만 했던 정책, 시설, 공간 등을 이제는 관심있게 살펴보고 문제점이나 활용방법 등을 생각하게 되었다시민참여단 활동을 통해 시야가 넓어지고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태백시는 제1기 시민참여단 성과보고와 동시에 제2기 시민참여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함께 진행하며 27명의 시민참여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신규로 참여하는 시민참여단 단원은 “1기 활동 성과 발표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되며, 2기 시민참여단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태백시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