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디지털전환 자문단(자문관 및 자문위원) 위촉

디지털전환 전문가 정책 자문, 행정서비스 효율성 높여 도민 삶의 질 제고에 앞장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6:19]

강원도 디지털전환 자문단(자문관 및 자문위원) 위촉

디지털전환 전문가 정책 자문, 행정서비스 효율성 높여 도민 삶의 질 제고에 앞장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2/11/18 [16:19]

강원도는 18일 오전 11시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김진태 도지사,김명선 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전환 자문단을 위촉했다.

 

 

자문단은 송정희 자문관을 비롯해, 김남석·이주석·권호열 자문위원 등 11명의 IT 산업 전문가로 구성됐다.

 

송정희 자문관은현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으로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장, 한양대 교수, 한국 CIO포럼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김남석 자문위원은 삼척 출신으로 행정고시 합격 후 행정자치부기획조정실장, 제1차관 등을 거쳐 우즈베키스탄 ICT 부위원장 등 국내외 ICT 산업현장을 두루 경험한 정책 전문가다.

 

 

이주석 자문위원은글로벌 반도체기업 인텔코리아 부사장으로 재직 중으로 반도체, 클라우드산업 등의 국내 최고 전문가다.

 

권호열 자문위원은정보통신정책연구원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강원대학교 IT대학 학장, 국방정책연구단 단장 등을 거쳤다.

 

자문단 임기는 11월 18일부터 1년간이다.

 

송정희, 김남석, 이주석 자문위원은 “디지털 전환은 강원도 행정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강원도민의 삶의 질을높이고 강원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도구가 될 것이기에,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충실히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반도체기업 등 첨단산업 유치와 행정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인구와 일자리 증가,도민의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열성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다양한 ICT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최고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모시게 된 것은 강원도에 큰 행운이라 생각하며, 자문단이 정책 수립 및 집행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정책 추진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