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2년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 및 공동선언대회 개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 확산 방안 논의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1/20 [14:59]

2022년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 및 공동선언대회 개최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 확산 방안 논의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2/11/20 [14:59]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 도지사)는 11월 21일(월) 오후 2시 춘천 상상마당 스테이에서「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와「노사민정공동선언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본회의에서는 김진태 도지사와 노동계, 경영자 단체, 시민단체 등 노·사·민·정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강원도형일자리 모델 확산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회의에 이어『강원도 노사민정 공동선언대회』는 노·사·민·정을 대표하여 김진태강원도지사, 최종삼한국노총강원도지역본부 의장, 박동언강원경영자총협회장, 전금순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이한수고용노동부 강원지청장이 공동선언문에서명하고

 

노사민정이 협력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춘 맞춤형 일자리와 정책 발굴 등을 통해 상생의 협력적 동반자로서 강원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실천사항과 다짐을 대내·외에 선포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번 노사민정협의회와 공동선언대회 개최는 “노사민정이 협력하여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과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 확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특히 “중소기업 중심의 상생형 지역일자리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일자리대상, 사회보험료 지원 등의 정책 지원을 더하여 강원도형일자리 모델로 발굴한다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고용확대와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강원도에서는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지역 노사민정 파트너십 활성화를위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지원’ 등 6개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노동법률 상담, 근로자 역량강화사업, 생활임금제 추진 등 근로자의권익보호 및 지원정책을 통해 선진노사문화 정착에 힘썼고,

 

화합행사, 노사문화연수 등을 통한 근로자들의 사기진작 및 복지를증진하여 근로의욕 고취와 생산성 향상 등 강원경제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내년도에는 특별자치도의 지위를 부여받는 출발점에 서게 된 만큼단계적 협의 과정을 거쳐 실질적인 행정적·재정적 특례를 받아 노·사·민·정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종합적 발전 방안을 마련할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