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문화] ‘극단 광부댁’, 연극으로 새 희망을 전하다

KLACC, 중독 회복자 연극 공연으로 도박중독예방교육 실시해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23 [08:17]

[문화] ‘극단 광부댁’, 연극으로 새 희망을 전하다

KLACC, 중독 회복자 연극 공연으로 도박중독예방교육 실시해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11/23 [08:17]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센터장 전영민, 이하 KLACC)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사회공헌센터 및 그랜드호텔에서 25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박중독예방 창작연극을 선보였다.

 

▲ KLACC에서 실시한 도박중독예방교육 중 극단 광부댁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 염윤선 기자

 

이번 공연은 도박 중독과 관련된 연극을 통해 사행산업 종사자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도박중독예방 효과를 강화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단도박자가 직접 기획 및 출연한 이번 공연은 ‘사북오거리 황금식당’이라는 제목으로, 도박중독의 폐해와 이를 극복하며 희망을 찾아가는 단도박자의 이야기를 다뤘다.

 

공연을 맡은‘극단 광부댁’은 2015년부터 동아리로 운영돼 오다 KLACC의 회복자 지원 사업을 통해 설립된 협동조합이며 2022년 춘천연극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KLACC은 지난 16일 ‘극단 광부댁’과 함께 지역 복지회관에서 노인 대상 도박중독 예방 연극공연을 진행하는 등 단도박 회복자 재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KLACC 관계자는 “중독에서 벗어난 이들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폭넓은 회복자 재활지원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