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12월 한 달간 이륜차 불법행위 집중 단속

이륜차의 불법 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교통법규 위반 행위도 증가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2/11/23 [10:33]

시흥시, 12월 한 달간 이륜차 불법행위 집중 단속

이륜차의 불법 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교통법규 위반 행위도 증가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2/11/23 [10:33]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배달업 호황으로 이륜차가 급증하면서 이륜차의 불법 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교통법규 위반 행위도 증가하고 있다.

 

▲ 이륜차 불법행위 집중 단속  © 손기천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로 인한 안전사고 및 주민 불편 민원이 계속되자, 12월 한 달 간 불법 이륜차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은 이륜차 상습 법규위반 지점인 상가 밀집지역 및 시장 등을 중심으로 집중 실시한다.

 

주요 단속 대상은 불법튜닝(불법구조변경 및 소음기 임의변경) 안전기준 위반(LED등 불법등화장치 부착) 번호판 훼손 및 가림 등이다.

 

불법튜닝은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대상이 되며, 안전기준 관련 위반 행위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또한, 번호판의 훼손 및 가림 행위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고의적으로 알아보기 곤란하게 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대상이 된다.

 

이에 따라 시는 불법 이륜차 집중단속 홍보와 더불어, 불법 이륜차 사전 예방으로 거리질서 확립을 위해 다양한 홍보 매체를 동원할 계획이다.

 

현수막을 제작해 이륜차 상습 법규위반 지점에 게시하고, 환경 전광판, 버스정보 안내기 등에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표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불법이륜차 단속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불법 이륜차 단속에 대한 문의사항은 시흥시 차량등록사업소 차량특사경팀 업무 담당자(031-310-5106)에게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