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2022 강원도 지역특화 여성전문인력 양성사업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4:35]

강원도일자리재단,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 개최

2022 강원도 지역특화 여성전문인력 양성사업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2/12/01 [14:35]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여성새일센터는 KT와 함께 지난 4월부터 운영한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를11.30.(수) 춘천시 조운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 강원여성 IT서포터즈 성과공유회(IT전문강사 양성교육 성과공유회  © 강병만 기자

 

이번 공유회는 주요 성과 공유 및 확산을 목적으로 준비되었으며, 총 4기 교육 사례 영상과 우수 사례자 발표, 교육생의 강사역량 향상교육 등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교육을 공동 주관한 KT 관계자, 강원도 여성청소년가족과 여성일자리팀장, 교육생·강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성과를돌아보고 향후 심화 과정 개설 등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그간 3개 권역에서 총 4기 과정에 참여한 177명의 여성들은 자신이 처한 다양한 경력단절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이론과 실습 전 과정에 참여하였고, AI·메타버스과정 참여 교육생은 “세상의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도전”이었고, “향후 전문 강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며 심화 과정 개설도 희망한다”고 수강 후기를 밝혔다.

 

 

강원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이사는 “코로나 장기화로 디지털 전환이가속화되고 도내 정보격차도 심화되었다” 며 “양성된 수료생들이 지역 IT강사로 활동하여 도내 정보격차 해소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