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상뉴스] 2022 아시아평화 학생 바둑대회

김성만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21:52]

[영상뉴스] 2022 아시아평화 학생 바둑대회

김성만 기자 | 입력 : 2022/12/06 [21:52]

강원도 바둑협회ㆍ강원종합뉴스가 주최하고 한국유소년바둑연맹, 태백시바둑협회, 태백시체육회가 주관하며, 강원도,태백시,강원랜드가 후원하는 ‘2022년 아시아평화 학생 바둑대회’가 3일 고원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한동구 태백시 부시장을 비롯해 심창보 시의원정연태 시의원강준열 대한바둑협회 부회장임규선 강원도 바둑협회장, 손기택 강원도 바둑협회 스포츠공정위원장, 김향희 아시아바둑연맹 사무총장이상로 태백시바둑협회장심재성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2022년 아시아평화 학생 바둑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태백시에서 열리는 대회로 총 8개부(초등 최강부초등 유단자부저학년부고학년부꿈나무부샛별부새싹부유치부)로 나누어 개최되며 한국태국싱가포르대만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서 초등미취학 바둑 선수 등 300여 명이 참가해 경기를 펼쳤다.

 

한동구 태백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바둑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아시아 각국의 학생들이 하나로 화합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아시아 각국의 학생들이 우리 태백시의 관광지와 먹거리를 함께 즐겨 멋진 추억을 가지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2022년 아시아 평화 학생 바둑대회를 마지막으로 올해 태백시에서는 59개의 전국 및 도단위 스포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며 내년에도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다하여 각종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단을 유치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미디어본부 김성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