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함백산!~대표관광명소 연결 숲길을 조성한다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1/17 [11:22]

[태백시] 함백산!~대표관광명소 연결 숲길을 조성한다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3/01/17 [11:22]

태백시는 그동안 산림의 전략적 활용을 위해 2021년부터 천상의 산림휴양활동 개발사업사업비를 꾸준히 확보해왔다.

   

▲ 태백시는 2022년 본적산, 대조봉 숲길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2023년 올해는 함백산 숲길 조성사업을 통해 함백산 헬기장~오투리조트~절골캠핑장~산양목장(몽토랑)~추전역~바람의 언덕 등 태백시 대표 관광지를 연계하는 숲길 약 10km 조성한다. (자료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2022년 본적산, 대조봉 숲길 조성 사업을 완료했고, 2023년 올해 추진되는 함백산 숲길 조성사업을 통해 함백산 헬기장~오투리조트~절골캠핑장~산양목장(몽토랑)~추전역~바람의 언덕 등 태백시 대표 관광지를 연계하는 숲길 약 10km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태백시의 대표관광명소와 자연환경을 활용한 숲길 개설 및 정비, 휴게시설 설치 등 태백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힐링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숲길 조성 타당성 평가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5월경 본격적으로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함백산 숲길 조성을 통해 시민, 관광객 누구나 쉽게 자연에서 힐링 체험 및 휴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속적으로 산림휴양 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