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미얀마 재정착난민의 따뜻한 겨울나기 돕는나눔 행사 마련

미얀마 재정착난민 14가정을 대상으로 겨울 의류와 컴퓨터 등 생활용품 나눔을 진행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3/01/17 [11:49]

시흥시, 미얀마 재정착난민의 따뜻한 겨울나기 돕는나눔 행사 마련

미얀마 재정착난민 14가정을 대상으로 겨울 의류와 컴퓨터 등 생활용품 나눔을 진행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3/01/17 [11:49]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결)는 지난 15일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미얀마 재정착난민 14가정을 대상으로 겨울 의류와 컴퓨터 등 생활용품 나눔을 진행하고, 향후 지원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미얀마 재정착 난민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의 날 1  © 손기천 기자


앞서, 지난해 여름 순차적으로 입국해 시흥시에 터를 잡은 미얀마 난민 14가정은 시흥시와 안산외국인출입국사무소의 지원을 통해 정왕동 일대에 거주지를 마련했다.

 

▲ 미얀마 재정착 난민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의 날  © 손기천 기자


이후, 시흥시는 성인들의 취업과 자녀들의 진학을 도우며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인근 지역 성당으로부터 후원받은 동계의류와 각종 생활용품과 안산외국인출입국사무소를 통해 한국IT복지진흥원으로부터 후원받은 컴퓨터 등을 전달했다.

 

또한, 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실, 동아리교실 등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에 더욱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시흥미얀마교민회(회장 타툰앙)의 홍보로 자조 모임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 방안 안내에 힘을 쏟았다.

 

시흥시 외국인주민과장은 한국, 시흥시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는 인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살아가면서 여러 문제와 애로사항이 있을 때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를 찾아와 고민을 털어놓고 이야기를 나누면 시에서도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겠다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2023년 통번역 상담원 채용과정에서 미얀마 상담원을 신규 채용한 데 이어, 앞으로 미얀마 재정착난민들과 친밀하게 동행하는 역할에 앞장서 이들이 시흥시 구성원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