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설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의료대책 추진!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09:32]

[강원도] 설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의료대책 추진!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3/01/18 [09:32]

강원도 코로나19 방역대책추진단은 대국민 이동이 예측되는 설연휴 기간(1.21.∼1.24.), 도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특별 방역·의료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❶설 연휴 비상대책반 운영 및 방역수칙 준수 홍보․안내

 

도와 시군 보건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확진자 현황 및 병상배정 상황을 공유하고 연휴기간 일상방역 수칙 및 신속한 검사-진료-처방등 의료이용체계를 지역방송, 온라인* 등을 통해 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 온라인 안내 : 도·시군홈페이지, 코로나19 홈페이지(ncov.kdca.g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❷연휴기간 신속한 코로나19 검사·의료이용 체계 유지

 

신속한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18개 보건기관을 포함하여 27개소 이상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중국·홍콩·마카오발 해외입국자의 신속한 검사를 18개 보건기관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하며, 무증상·경증환자 임시재택격리시설(유료)도 12개시설 48객실을 확보하였다.

 

또한, 검사-진료-처방이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도 연휴기간 운영하며,시군별 원스톱진료기관 2개미만 운영, 치료제 처방 담당약국 1개이상 미운영 지자체는 보건기관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❸입원환자 및 투석․분만․소아 등 특수병상 대응

 

연휴기간 중환자 등 입원치료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전담병원지정병상 114개와 일반병상 111개를 가동하며, 투석․분만․소아 등 특수병상도 87개를 확보하여 응급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❹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관리

 

연휴기간 중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집단감염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도와 시군 대응팀에서 일일모티터링을 실시하고

 

필요시 18개 의료기동전담반과 도 즉각대응팀에서 방문진료․역학조사 등 현장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택치료환자의 야간․응급상황 대비를 위하여 도내 9개 의료상담센터와 18개 행정안내센터도 연휴기간 중에도 평시와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전하였다.

 

윤승기 도 보건체육국장은 지난 추석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없는 안전한명절맞이를 위해 “고향 방문 전에는 건강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60세 이상 어르신은 설 연휴 전 백신접종을 부탁드리고,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주기적 환기 등 일상 방역수칙도 잘 지켜달라”고 당부하였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