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보고회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11:39]

[정선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보고회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3/01/18 [11:39]

정선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 정선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상위등급인 B등급을 받아 2022·2023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168억 원을 확보했으며, 20223월 지방소멸대응 추진단을 구성하고 정선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자계획 수립 용역 추진, 전 군민 지방소멸대응 아이디어 공모, ·면 순회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조례 제정 등 지방소멸위기와 지역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해법 찾기에 주력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확인 및 점검, 기금사업 성과를 예측하고 미비점 개선과 보완 등 기금사업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세부사업은 ▲청년마을 조성 및 정선형 청년·일자리 케어 ▲꿈을 만들어가는 차별없는 교육케어 강원고생대 국가지질공원을 활용한 지역협력사업 생활인구증가를 위한 문화관광케어 버스공영제 고도화로 소외없는 교통케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주거복지케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의료·건강케어 강원남부내륙권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센터 조성 등 6개분야에 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홍식 부군수는 "지방소멸문제가 현실적 위기상황인 만큼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좋은 군민고향 정선을 위해 의료·건강·일자리·교육·주거·복지·교통·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인구정책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