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진태 강원도지사, “이번 설날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새벽부터 춘천 5개 전통시장 방문해 장보기, 밥상물가현장 점검 및 상인 애로사항 청취
119 종합상황실 방문, 연휴에 쉬지 못 하는 소방관들 격려

강병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1/21 [12:41]

김진태 강원도지사, “이번 설날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새벽부터 춘천 5개 전통시장 방문해 장보기, 밥상물가현장 점검 및 상인 애로사항 청취
119 종합상황실 방문, 연휴에 쉬지 못 하는 소방관들 격려

강병만 기자 | 입력 : 2023/01/21 [12:41]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설 연휴 첫날인 1월 21일(토), 새벽부터 춘천 5개 전통시장에서 ’2023 설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새벽 7시 번개시장과 애막골 새벽시장을 시작으로, 오후까지 춘천 중앙시장, 제일시장, 후평시장을 둘러보았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경제와전통시장의 활력회복을 위해 강원도청 관계자, 강원도의원·춘천시의원 등과함께 진행하였다.

 

이날 김진태 지사는 시장을 차례로 둘러보며 설날 밥상 물가 현장을 점검하고 다양한 먹거리 등을 구입하였으며,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맞잡고 설날 인사와 함께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김진태 지사의 ‘2023 설날 전통시장 장보기’는 1탄- 17일(화) 춘천 풍물시장, 2탄- 19일(목) 강릉 중앙‧성남시장에 이어 이날 춘천 5개 시장 방문으로 끝났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번 설날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보내자”라고 하면서“전통시장이 저렴하다. 장바구니 물가걱정을 줄일 수 있고, 넉넉한 인심과 정도나눌 수 있는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진태 지사는 일정 중간에 119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설날 덕담을 나누었다.

 

김진태 지사는 119 종합상황실 근무자들에게 “통상적으로 명절기간 신고건수가 평상시보다 더 높다고 한다. 연휴에 쉬지도 못하고 도민 안전을 위해 고생하는 우리 소방관들께 너무 감사하다”며, “그렇지만 우리 도민들이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하자”고 당부했다.

 

김진태 지사의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119 종합상황실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추석에도 김 지사는 춘천‧원주‧강릉‧양구 등지의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밥상물가 현장을 점검했으며, 연휴 첫날 119 종합상황실을 방문했다.

 

이는 탁상공론이나 책상물림 행정보다, 민생현장과 밀착된 도정,도민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도정을 구현하겠다는 김진태 지사의 행정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강병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