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독자기고] '다가오는 추석명절 빈집털이 예방은 이렇게'

고흥경찰서 풍양파출소 경위 주재천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9:49]

[독자기고] '다가오는 추석명절 빈집털이 예방은 이렇게'

고흥경찰서 풍양파출소 경위 주재천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3/09/20 [19:49]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새벽공기가 제법 쌀쌀한 가운데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지난 8월31일을 기준으로 코로나 19가 독감과 같은 4급 전염병 수준으로 낮춰져 완전한 일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으며,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은 임시공휴일을 더해 6일간이나 되어 집을 비우고 고향을 찾거나 해외로 여행을 가는 사람 또한 많아질 것으로 예상 된다.

 

▲ 고흥경찰서 풍양파출소 경위 주재천 사진  © 손기택 기자

 

긴 연휴로 인해 집을 비워두는 기간도 길어지다 보니 해마다 반복되는 명절 연휴 빈집털이 예방이 절실한 실정이다.

 

최근 몇 년간은 코로나로 인해 고향을 내려가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올해는 예전처럼 고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다. 경찰청 통계 자료에 따르면 명절 연휴 기간에는 빈집털이 절도 발생률이 20% 증가 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다음과 같은 명절 연휴 빈집털이를 예방법만 지켜도 우리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다.

 

첫째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를 방문 빈집 사전신고제 이용하기 둘째 현관 앞에 신문,택배,전단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기 셋째 조명, TV등 켤 수 있도록 예약기능 활용하기 넷째 현금 및 귀중품은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기 다섯째 고층아파트라도 창문 등 문단속을 철저히 하기 등을 지켜 나의 소중한 재산이 도난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올 추석 연휴기간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안심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우리집은 아니겠지 하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빈집털이 예방 유의사항을 잘 지켜 보름달 만큼이나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해본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