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남권] 의성군, 2023 경상북도마을이야기 박람회 대상 수상

사곡면 오상2리 거북바위마을 2023 의성군 대표마을로 참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08:02]

[영남권] 의성군, 2023 경상북도마을이야기 박람회 대상 수상

사곡면 오상2리 거북바위마을 2023 의성군 대표마을로 참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3/10/17 [08:02]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상주시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서 의성군 대표마을로 참가한 사곡면 오상2리.거북바위마을이 영예의 대상인 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곡면 오상2리 거북바위마을이 2023경상북도마을이야기 박람회 참가하여 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신태수 기자

 

오상2리는 첫째날 마을 먹거리 한마당에 의성의 대표 특산물인 마늘을 활용한 ‘의성마늘 떡갈비’주재료로 오토산에서 채취한 송이와 마늘통을 절반으로 썬것을   마늘 꽃모양 장식으로 만들어 관람객 및 심사단의 시각과 미각으로 사로잡았으며, 둘째날 마을문화공연 한마당에 거북바위 소개와 함께 의성마늘을 입에 물고 애기거북이 마스코트 등장으로 마을이야기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극본을 잘 나타내고 신바람 트롯장구단의 풍악을 울려라, 의성명가 두곡으로 수준높은 트롯장구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 날인 15일 마을신바람 가요제에서도 뛰어난 실력으로 노래자랑 동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무대앞에서 이날은 온통 오상2리 주민들의 잔치 분위기였다. 

 

 


이처럼 모든 경연에서 눈에 띄는 활약과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3일동안 마을주민 1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박람회의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1위인 도지사상(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마을주민 모두가 한마음 열정으로 박람회를 준비성있게 기획하여 대회에서 마음껏 기량을 발휘해 박람회 1위를 차지한 오상2리 주민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의성군과 오상2리.거북바위마을을 알릴 수 있는 조중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군은 마을의 이야기를 발굴하여 경쟁력 있는 자원으로 만들어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북북부취재본부 신태수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