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교육] 학부모와 함께하는 AI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강원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 특강 실시”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1:49]

[교육] 학부모와 함께하는 AI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강원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 특강 실시”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3/11/16 [11:49]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은숙)은 11월 17일과 23일, ‘챗GPT 이후 세상의 변화, 그리고 교육’을 주제로 도내 학부모 대상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교육 특강을 진행한다.

 

▲ 학부모와 함께하는 AI교육, 미래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 이도훈 기자

 

이번 특강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인공지능 관련 교육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학부모들과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해 공유하는 등 강원교육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특강에서는 전문가를 초청해 2022년 11월 우리에게 세상의 큰 변화를 느끼게 해주었던 챗GPT 등 인공지능과 관련한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의 중요성 및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미래사회에서 차지할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한,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체험존 운영을 통해 참여한 학부모들이 직접 인공지능을 체험해 보며 인공지능 관련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지난 10월 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3회 진행되었으며, 11월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17일(금) 강릉 스카이베이호텔 △23일(목)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총 2회 진행된다.

 

지난 10월 특강에 참여했던 교직원들은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고 더 큰 변화가 다가올 것이 예상됨에 따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대비할 필요가 있고, 그러한 점에서 이번 특강은 교직원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하다”라고 말했다.

 

 

이은숙 교육과학정보원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서 인공지능 교육은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본부 이도훈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