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착한가격업소 및 전통시장 이용객 배꼽페이 추가 적립 시행

1월 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총 8% 적립
지류 상품권 및 배꼽페이 할인율 5% 적용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할인율 조정할 계획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1/07 [10:46]

착한가격업소 및 전통시장 이용객 배꼽페이 추가 적립 시행

1월 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총 8% 적립
지류 상품권 및 배꼽페이 할인율 5% 적용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할인율 조정할 계획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4/01/07 [10:46]

양구군은 카드형 상품권인 배꼽페이 이용 활성화와 물가 안정을 위해 배꼽페이 추가 적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구군은 올해부터 양구사랑상품권 할인 방식과 할인율을 변경해 운영하는데, 배꼽페이는 기존의 선 할인(10%) 방식에서 상품권 사용 금액의 5%가 배꼽페이로 적립되는 방식인 캐시백 형태로 변경 운영된다.

 

▲ 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 배꼽페이(사진제공= 양구군)  © 박준민 기자

 

이와 함께 양구군은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 및 물가 안정을 위해 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착한가격업소와 전통시장에서 배꼽페이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3%를 적립해 총 8%의 적립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구사랑상품권 할인제도 변경은 행정안전부의 「2023년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원사업 지침」에 따른 것으로 상품권 부정 유통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극대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구사랑상품권(지류)은 할인율만 5%로 변경 적용되고, 선 할인 방식은 기존과 같다.

 

양구군은 향후 국비 지원액에 따라 발행 규모와 할인율 등을 조정할 계획이며, 지역 축제와 명절 등 특정 기간과 연계해 추가 할인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신대범 경제건설국장은 “양구사랑상품권은 소비 주체인 주민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주면서 지역의 소비로 이어지도록 해주고, 이에 따라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이 증대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아주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올해도 양구사랑상품권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사랑상품권 지류 상품권은 농협은행 양구군지부, 양구농업협동조합, 양구산림조합, 양구새마을금고, 양구신용협동조합, 춘천철원화천양구축산농협 양구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배꼽페이는 ‘지역상품권 chak’ 앱에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