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남권] 의성군,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농가협의체 발대식

신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1/11 [10:05]

[영남권] 의성군,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농가협의체 발대식

신태수 기자 | 입력 : 2024/01/11 [10:05]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농가협의체 발대식 및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농가대표, 지자체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해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시작을 기념하고 사업 추진 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 의성군, 노지스마트농업 시범사업 농가협의체 발대식(사진제공= 의성군)  © 신태수 기자

 

또한, 정례회의에서는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의 세부 계획 및 일정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고, 농가 대표와 지자체 관계자들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조치들을 논의하였다.

 

특히, 스마트농업 기술의 도입과 적용에 대한 농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더 나은 농업 환경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 노력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군은 농가협의체를 통하여 농업 기술의 혁신과 농가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업 노력이 계속되어 지역농업의 미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갈 것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가협의체를 통하여 의성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최신의 스마트농업 기술과 지속가능한 농업 기술을 농가에 적극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경북취재본부 신태수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