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노면청소차로 시가지 미세먼지 저감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6: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선군] 노면청소차로 시가지 미세먼지 저감
염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4/01/26 [16:3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겨울철 기승을 부리는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시가지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노면청소차 운영을 추진한다.

   

▲ 정선군 시가지미세먼지저감노면청소차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군은 해를 거듭할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연말까지 노면청소차량 2대를 운영, 정선군 시가지 도로 230km에 대해 정선, 북평, 여량, 임계를 1권역, 고한, 사북, 신동, 화암, 남면을 2권역으로 나눠 노면 청소를 추진한다.

 

시가지 도로에 투입되는 노면청소차량은 도로 측면과 노면에 쌓인 먼지, 쓰레기, 이물질 등을 흡입하고 고압 살수 장비를 사용, 청소를 동시에 실시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사업비 2억원을 추가로 투입해 친환경 전기노면청소차량을 구입, 도로가 협소하고 차량 통행이 많은 남면, 북평면에 배치·운영할 예정이다.

  

이덕종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과 더불어 노면청소차량 운영 등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군민 모두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