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 예방 교육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09:27]

[태백시] 태백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 예방 교육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2/02 [09:27]

태백시 보건소는 흡연·음주의 유해성을 알리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자 금연클리닉 이동상담 및 흡연·음주폐해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태백시보건소 (사진제공=태백시)     ©염윤선 기자

  

보건소에 따르면 바쁜 직장생활로 직접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기간은 26일부터 오는 416일까지이며,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장성광업소 장성사업장, 철암사업장에서 운영되는 이번 이동상담 및 예방 교육은 패널을 활용한 교육, 홍보물 배부, 흡연자 대상 금연상담 및 보조제와 행동요법제 제공, 흡연·음주 권유사항 거절 방법 교육, 음주고글 활용 간접 음주 체험, 음주위험 체질검사 등을 실시한다.

 

상담은 총 8회차 상담으로 진행되며, 이동 상담 이후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는 보건소와 지속 연계하여 6개월간 관리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 목표로 금연을 정하시는 분들이 보다 더 쉽게금연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시민의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금연클리닉 및 흡연·음주폐해 예방 교육과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33-550-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