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저소득 가정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2/24 [09:14]

[홍천군] 저소득 가정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4/02/24 [09:14]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저소득층·취약계층 가정에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설치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 70㎾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설치 시 환경표지인증이 유효한 제품이다.

 

또한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콘덴싱 방식으로 자세한 제품명은 환경기술산업 원스톱 서비스(www.ecosq.or.kr/boile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가스보일러로 미세먼지 저감 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홍천군은 올해 저소득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대 물량의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며 보일러 1대당 6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단 올해는 기존 사업 대상이었던 일반 가구는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다자녀가구(2자녀 이상 가구 중 기준 중위소득 70%이하이며 막내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경우), 사회복지시설, 신청일 이전 홍천군 소재 건물에 주소를 둔 자(세입자의 경우 주택 소유자의 동의 필요),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미체납 등 모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는 12월 13일까지 선착순이며, 온라인 접수(www.ecosq.or.kr/boiler) 또는 환경과로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 신청하면 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사전 문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과 에너지 효율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사용에 관심이 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환경과 대기환경팀(☎430-2622)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