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개최

- 책, 사람과 문화의 향기가 머무는 도서관 함께 만들어 가요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09:48]

[정선군]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개최

- 책, 사람과 문화의 향기가 머무는 도서관 함께 만들어 가요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3/28 [09:48]

정선군에서는 지난 27일 군립도서관 2층 북 카페에서 군청 가족행복과, 정선군 청소년 수련관 관계자 및 관내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이날 행사는 참여자 소개,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도서관 시설 견학과 브레인스토밍 방식의 1차 커뮤니티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준비단은 앞으로 61일에 본격 운영 예정인 정선군립도서관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 사람과 문화의 향기가 머무는 도서관이란 주제로 내부 공간 꾸미기, 개관 준비 이야기 서술하기, 10년 후의 청소년과 도서관의 미래 모습 표현하기, 개관식 퍼포먼스 기획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고향정선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군립도서관을 우리 고장만의 특성을 살린 로컬 도서관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점이 큰 의미가 있고 흥미로울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최근 정선군이 평생학습도시에 신규 선정되는 등 교육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한 기반이 마련된 만큼, 군립도서관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지식 문화 복합 공간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