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구 빛 터널 레포츠공원경관조명 설치 완료 아름다움 그 자체

살구조명나무, 빛 터널 등 조성해 레포츠공원 일대 불 밝혀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7:31]

양구 빛 터널 레포츠공원경관조명 설치 완료 아름다움 그 자체

살구조명나무, 빛 터널 등 조성해 레포츠공원 일대 불 밝혀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4/05/02 [17:31]

양구군이 레포츠공원 일대에 빛 터널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이 산책로로 많이 이용하고 매년 지역축제가 열리는 레포츠공원 일대를 환하게 밝혀 체류형 야간 관광객을 증대하고 지역 특화 거리로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 양구서천레포츠공원 경관조명 - 빛터널   © 박준민 기자

 

양구군은 지난 2월부터 총사업비 1억 5000만 원을 투입해 레포츠공원 내 국민체육센터 부근 약 100m에 터널 형태로 빛 터널 조성 사업을 추진해 30일 사업을 완료했다.

 

양구군은 빛 터널을 청정 양구에서 관찰할 수 있는 은하수와 국토정중앙 양구의 이미지를 조명으로 형상화해 다채로운 빛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변화되는 조명으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양구군이 빛 터널 조성 사업과 함께 사업비 4억 원을 들여 추진한 레포츠공원 경관조명 사업으로, 레포츠공원 산책로에 살구조명나무, 레터링 큐브조명, 벤치 간접 조명, 살구길과 어울리는 채널 조명 등을 곳곳에 설치했고 보행자 도로와 자전거도로 일부 구간에는 고보조명을 설치해 생동감을 더했다.

 

▲ 양구서천레포츠공원 경관조명   © 박준민 기자

 

양구군은 이번 사업으로 레포츠공원 일대가 한층 밝아져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분위기 있는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새로운 야경 명소,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번 경관조명 설치는 아름다운 분위기의 조명으로 주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양구의 아름다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거리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