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 구정면ㆍ옥천동ㆍ홍제동 카네이션 꽃바구니 전달 효행사 이어져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구정면 홀몸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22:14]

강릉 구정면ㆍ옥천동ㆍ홍제동 카네이션 꽃바구니 전달 효행사 이어져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구정면 홀몸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5/08 [22:14]

■강릉 구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섭, 김나경)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구정면 홀몸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 강릉 구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섭, 김나경)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구정면 홀몸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하여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 송은조 기자


이와 더불어 구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후원받은 딸기로 정성껏 만든수제딸기잼과 구정마을“사랑가득 영양죽”드림 특화사업 일환으로 홀몸어르신 건강을 위한 보양 닭죽을 만들어 30가구를 방문하며 함께 전달했다.

 

김나경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훈훈한 온기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인 특화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옥천동(동장 전혜주)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충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금주)는 8일(수) 오전 8시부터 직접 마련한 떡과 카네이션을 옥천동 관내 저소득독거노인 거주 5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 

 

▲ 옥천동(동장 전혜주)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충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금주)는 8일(수) 오전 8시부터 직접 마련한 떡과 카네이션을 옥천동 관내 저소득독거노인 거주 50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  © 송은조 기자

 

이금주 부녀회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전달하고 작은 기쁨이 되셨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홍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문규, 김경임)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오전 10시 홍제동 거주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孝나눔 카네이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 홍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문규, 김경임)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8일(수) 오전 10시 홍제동 거주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孝나눔 카네이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 송은조 기자


홍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카네이션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카네이션 화분 30개를 준비하여 매주 안부 확인차 반찬배달을 드리고 있는 소외계층 및 1촌돌봄단 방문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드렸다.

 

김경임 홍제동장은 “카네이션 나눔행사를 통해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단절 및 외로움 해소 등 정서적 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