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업 체계 강화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09:41]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업 체계 강화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5/09 [09:41]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 행사사진 라운드테이블  © 손기천 기자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여성 취‧장업지원을 위한 정책적 및 사업적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관간 의미있는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