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장성탄광 사진/디카시 6월 7일까지 공모

-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09:21]

[태백시] 장성탄광 사진/디카시 6월 7일까지 공모

-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5/13 [09:21]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67()까지 태백시 장성탄광 사진/디카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 태백시, 장성탄광 사진 공모 홍보물 (자료제공=테백시)  © 염윤선 기자

  

▲ 태백시, 장성탄광 디카시 공모 홍보물 (자료제공=테백시)  © 염윤선 기자

 

이번 공모전은 폐광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3단계 사업(탄광유산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근대산업 발전의 한 축을 이끌었으나 곧 폐광을 앞둔 장성광업소의 역사를 기록·보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 공모전은 장성광업소 및 탄광 관련 모습을 촬영한 사진(jpg 또는 png, 해상도 1000Pix 이상)과 참가신청서, 소유권과 저작권 분쟁에 관한 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디카시(디카(디지털카메라)와 시()의 합성어) 공모전은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장성탄광 관련 사진과 5행 이내의 시를 참가신청서, 소유권과 저작권 분쟁에 관한 동의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결과는 614()에 발표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 장성광업소의 가치를 담은 사진과 자료들을 최대한 많이 수집·보존하여 후세에 이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