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성과 내는 강원특별자치도정 특보단 12명 인선 완료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2:37]

[강원도] 성과 내는 강원특별자치도정 특보단 12명 인선 완료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4/05/13 [12:37]

강원특별자치도가 13일 비상근 특보단(특별보좌관) 인선을 마무리하며 민선 8기 도정 핵심 목표를 향해 한층 더 박차를 가한다.

 

앞서 특보단 1기는 정책 및 소통 기능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강원 도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데 일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국제 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내는 등 굵직한 성과를 함께 했다.

 

이번에 구성된 특보단 2기는 강원특별법 시행과 민선 8기 반환점에 맞춰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시작하는 시기임을 고려,

 

도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도정을 만들기 위해 도민 민생경제와 연결되는 분야를 세분화해 정책 자문과 대외 협조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장애인, 어르신, 관광수산, 소상공인, 기획 특보를 신설했으며,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중점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특보단은 12명 중 여성이 기존 1명에서 3명으로 늘어났으며, 각 세대를 아우를 수 있게 30대 부터 70대까지 폭넓은 나이대로 구성되어 있다.

 

청년특보에는 최진영(40세) 주브라더스 인테리어 디자인 대표가 임명되어, 청년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여성특보에는 김금분(69세) 김유정기념사업회 이사장이 임명되어, 도내 여성·가족 관련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농림특보에는 최종태(61세) 前 강원농업기술원 원장이 임명되어, 농업·임업 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보건체육특보에는 이범연(61세) 평창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 위원장이 임명되어, 보건 및 체육진흥 정책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안전건설특보에는 김인배(60세) 前 삼척시의회 의장이 임명되어, 안전과 건설에 대한 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관광수산특보에는 김필수(39세) 어업회사법인 ㈜대일수산 이사가 임명되어, 관광·수산에 대한 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장애인특보에는 박용근(65세) 지체장애인협회 강릉지회장이 임명되어, 장애인복지 정책 자문을 담당하고,

 

어르신특보에는 함몽인(72세) 대한노인회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 노인지도자 대학장이 임명되어, 노인복지에 대한 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소상공인경제특보에는 황재득(41세)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소상공인협회 18개시군 연합회장이 임명되어, 소상공인 경제정책 자문을 담당한다.

   

기획특보에는 김흥섭(38세) ㈜바로이길 대표가 임명되어, 정책기획 자문을 담당하고,

   

대외협력특보에는 안은정(52세) 원주문화재단, 원주시체육회 이사가 임명되어, 대외협력 자문을 맡을 예정이다.

   

문화예술특보에는 정미숙(59세) 가톨릭관동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장이 임명되어, 도의 문화예술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함종국 도정협력관은 “이번 특보단 구성을 기점으로 도정 분위기가 성과 중심으로 쇄신될 것”이라며, “도민이 공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