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한마음 효잔치 개최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23:46]

강릉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한마음 효잔치 개최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5/13 [23:46]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시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가 주관하는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어르신 초청한마음 잔치’가 13일(월) 강남축구공원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효잔치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 김기영 강릉시의장, 심재빈 강릉시노인회회장, 전제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장, 이보은 강릉시새마을 부녀회장을 비롯한 300여 명의 어르신과 부녀회봉사팀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시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가 주관하는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어르신 초청한마음 잔치’가 13일(월) 강남축구공원 체육관에서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 김기영 강릉시의장,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 전제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장, 이보은 강릉시새마을 부녀회장을 비롯한 300여 명의 어르신과 부녀회봉사팀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진제공=강릉시)

 

1부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데 모범이 된 효행자 ▲홍미자(왕산면)▲한성수(사천면)▲최종애(중앙동)▲홍만표(포남2동)▲최순옥(성덕동)▲최호철(강릉노인대학장)과 장한어버이 ▲최풍규(중앙동)▲장미영(포남2동)▲정연수(내곡경로당)▲심경숙(주.롯데칠성음료)분들에 대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과 강릉시장상 그리고 김인해(중앙동협의회)▲정남의(사천면부녀회)▲김명희(성덕동부녀회) 등이 강릉시의장상을 받는 등 포상과 기념식이 진행됐다.

 

▲ 1부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데 모범이 된 효행자와 장한어버이로 선정된 분들에 대한 포상과 기념식이 진행됐다.     ©송은조 기자

 

2부에서는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다과와 식사가 제공되고, 참석한 최고령 어르신께는 특별 생신상을 차려드렸으며, 소리향기터, 더얼쑤, 장용국, 김단오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 2부에서는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다과와 식사가 제공됐으며, 참석한 최고령의 남녀 어르신께는 특별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 새마을운동 읍면동 협의회 및 부녀회의 회원들이 어버이은혜 합창 후 큰절을 올렸다.   (사진=송은조 기자)

 

▲제52회 어버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강릉시 읍면동 어르신들의 모습  (사진=송은조 기자)

 

▲ 축하 국악 공연   (사진=송은조 기자)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