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김용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08:20]

강릉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김용기 기자 | 입력 : 2024/05/14 [08:20]

강릉시는 13() 시청 대강당에서 강릉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단체사진  (사진=강릉시 제공)

 

지방시대위원회는 대통령 직속기구로 2023년 7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지방자치분권위원회가 통합하여 출범하였으며, 기회발전특구 지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공기관 지방이전 등 자치분권, 균형발전 업무를 총괄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국정목표 중 하나인 ‘대한민국 어디서 살기 좋은 지방시대’의 방향성과 철학을 공유하고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특강하는 모습  (사진=강릉시 제공)

 

우동기 위원장은 현재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방소멸과 지역 불균형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시대위원회의 중점 추진과제 등을 설명하며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방주도 균형발전을 통해 시민이 시정변화를 체감하도록 시정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사진=강릉시 제공)

 

김홍규 강릉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국가균형발전 전략과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방주도 균형발전을 통해 시민이 시정 변화를 체감할수 있도록 시정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김용기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