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월군] 공용차량, 투명성 제고와 통합브랜드 홍보위해 공무용 표시 일원화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8:39]

[영월군] 공용차량, 투명성 제고와 통합브랜드 홍보위해 공무용 표시 일원화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5/14 [18:39]

영월군은 511~12일 이틀간 영월군이 보유한 공용차량에 대하여 공무용 표시 일원화 작업을 추진한다.

   

▲ 영월군, 공용차량 관리 투명성 제고와 통합브랜드 홍보위해 공무용 표시 일원화 (사진제공=영월군)  © 염윤선 기자

  

현재 공용차량 대부분은 공무용 표시가 부착되어 있으나, 일부는 미흡한 부분들이 있으며, 표시 형식 또한 통일되지 않아 공용차량의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영월군은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표준화된 디자인(영월군 상징 마크, 미래 영월관광 통합브랜드 BI)으로 공무용 표시 일원화를 추진하였으며, 앞서 지난 3월에는 행정안전부의 공용차량 관리 규정을 준용하여, 영월군 공용차량 관리규칙개정(공무용 표시 부착 의무 도입)을 완료한 바 있다.

 

조삼식 세무회계과장은 이번 공무용 표시 일원화 작업으로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건전한 교통 문화정착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고, 영월관광 통합브랜드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매체로도 활용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영월군은 매년 정기적으로 공용차량 관리실태를 지도 점검하여 투명하고 체계적인 공용차량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군정 주요 정책을 알리는 홍보 매체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