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 초당동의 다채로운 ‘맛’과 ‘멋’을 한자리 담다

오는 18일(토), 제2회 초당 미식로드축제 「초당도시락(樂)」 개최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23:50]

강릉 초당동의 다채로운 ‘맛’과 ‘멋’을 한자리 담다

오는 18일(토), 제2회 초당 미식로드축제 「초당도시락(樂)」 개최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5/14 [23:50]

초당동은 오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17시 30분까지 강릉원주대해람홍보관(초당순두부길86)에서 제2회 초당 미식로드축제 「초당도시락(樂)」을 개최한다.

 

‘초당미식로드 축제 초당도시락(樂)’은 초당동의 다채로운 맛과 멋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 그냥 지나치는 마을이 아니라 머물고 싶고 따뜻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초당동 주민과 상인들이 힘을 합해 준비한 마을 축제이다. 

 

 

 

 

아름다운 솔밭에서 솔향과 함께 차의 향기에 흠뻑 취해보는 찻자리 체험, 난설헌의 시를 만나보는 목판인출 체험, 국산콩 강정만들기 등 초당동의 문화를 담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맛으로 추억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초당동 셰프들의 고민을 담은 미식프리마켓, 초당 맛집 이용권 등 100여 개의 보물을 찾는 초당마을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들과 초청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주민 공연이 어우러져 초당동을 ‘맛’과 ‘문화’로이어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특히 초당동 주민들과 강릉바우길 사무국이 함께 준비한 ‘동보동락’을 통해 강릉바우길을 걸어 초당동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아름다운 강릉길을 맛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초당동 소상공인들이 이벤트에 쓰일 미식쿠폰을 직접 준비하는 등 힘을 보태었다.

 

 

초당동 주민자치위원장(최종길)은 “지난해 처음 개최되었던 「초당도시락(樂)」은 초당동 주민들이 준비한 축제로 의미를 더하며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었으며, 올해는 주민이 직접 오프닝 무대를 꾸미는 등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였다”라며, “초당동 주민과 소상공인이 마련한 축제에서강릉, 초당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가치있는 재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