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는 17일(금) 제5차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진용) 및 산업위원회(위원장 김용남)를 개의,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 조대영 의원은 각종 체육 대회 개최는 시 체육과와 중복되지 않도록 협의를 거쳐 소관부서를 명확히 하고, 충분한 사업 검토를 통해 예산 편성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김홍수 의원은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강릉축제가 진정성 있는 강릉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향성을 갖고 기획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축제로 활성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강릉시의회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은 사업부서에서는 국도비 확보에 적극 노력해주길 바라며, 예산 편성 시 의회와 충분한 소통으로 예산집행의 효율성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검토를 주문했으며,
권순민 의원은 농어촌공사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사업이 적기에 진행되어 농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업무추진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마지막으로 박경난 의원은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관련 내년 당초예산 반영 시1단계 지원사업 확대를 요청하며, 2~3단계 사업에 참여하는공동체에게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컨설팅을 해주는 등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