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철원문화재단, 6월 5일까지 양지리 레지던시 입주작가 2차 모집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할 역량 있는 전국의 예술작가들을 대상으로 모집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7:34]

철원문화재단, 6월 5일까지 양지리 레지던시 입주작가 2차 모집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할 역량 있는 전국의 예술작가들을 대상으로 모집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4/05/27 [17:34]

 

철원문화재단은 철원의 가치를 문화로 더할, 양지리 레지던시 입주작가 2차 모집에 나선다.

 

이달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철원의 문화 거점 공간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동송읍 양지리 소재 레지던시에서,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할 역량 있는 전국의 예술작가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입주작가는 양지리에 위치한 작업실 및 숙박시설이 무상 제공되며, 작품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주민 교류 프로그램 개발 기회, 전시 공간,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작가 선정은 신청서, 계획서, 포트폴리오 등의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되어 614일에 발표한다.

 

열정 있고 창작활동이 활발한 국내외 예술작가 또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지난해 참여자는 신청 불가하며, 타 레지던시 입주 기간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는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청 홈페이지와 철원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철원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452-3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철원문화재단 신중철 운영 본부장은 양지리 레지던시를 통해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예술작가들에게 창작공간 및 창작활동이 지원되며 지역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1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