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월군] 어린이보호구역, 내성초 등 4개 초교 대상 노후시설 개선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3: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월군] 어린이보호구역, 내성초 등 4개 초교 대상 노후시설 개선
염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4/05/31 [13:4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월군은 관내 초등학교의 안전한 통학공간을 확보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노후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 영월군청사 (사진 염윤선 기자)     

  

이번 사업대상은 내성·연당·녹전초·구래초등학교 총 4곳으로,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보행자 안전담장 설치, 도로포장 개선, 노후 담장 도색, 교통안전표지판 교체 등 교통안전시설 정비를 위해 지난 11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협의를 완료했다.

 

특히, 녹전초등학교는 영월경찰서와 여성가족과,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의를 거쳐 산솔면지역아동센터까지 어린이보호구역을 확대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이행 중이며, 학업 일정과 안전을 고려하여 방학 기간 내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노란횡단보도와기·종점표시 사업과 보호구역 내 운전자들 감속유도와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한 발광형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등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또한, 노란색횡단보도와 기·종점표시는 고압살수를 통한 차선제거로 기존 포장도로 손상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작업 기간 단축 등 고효율·친환경적인 공법으로 검토 중이며, 또한, 융착식 도색으로 시인성과 내구성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의 안전을 강화하고자 한다. 

 

정억교 건설과장은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다각도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사업 발굴과 사업비 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