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창대화통합정수장 집중안전점검 현장점검

평창군 집중안전점검 69%인 34개소 점검 완료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9:45]

평창대화통합정수장 집중안전점검 현장점검

평창군 집중안전점검 69%인 34개소 점검 완료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06/09 [19:45]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지난 5일 군민 중심의 안전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평창대화통합정수장을 방문해 집중 안전점검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분야별 민간 전문가, 관계 공무원, 시설 관계자 등 14명과 함께 분야별 점검 사항을 세밀히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 평창군, 평창대화통합정수장 집중안전점검 현장점검  © 손기택 기자


군은 현재까지 49개소 중 34개소의 시설물 점검을 완료(69%)했으며, 안전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위험성이 높아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추후 예산을 확보해 후속 조치를 실시하는 등 재난예방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을 민·관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발굴·해소하고 안전한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우리 사회 전반의 위험요인을 발굴·해소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중앙부처·지자체·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안전운동이다.

 

 

 

평창군은 422일부터 621일까지(61일간) 위험시설 49개소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캠페인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