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강릉쌀 단오떡’ 나눔행사 개최

강릉쌀의 우수성을 홍보 및 강릉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23: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화] ‘강릉쌀 단오떡’ 나눔행사 개최
강릉쌀의 우수성을 홍보 및 강릉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송은조 기자 기사입력  2024/06/10 [23:4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여성농업인강릉시연합회(회장 우수희)는 10일(월) 오전 11시 30분 남대천 단오행사장에서 단오맞이 강릉쌀 단오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한국여성농업인강릉시연합회(회장 우수희)는 10일(월) 오전 11시 30분 남대천 단오행사장에서 단오맞이 강릉쌀 단오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이 직접 시민들에게 떡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제공=강릉시)


여성농업인 시 임원을 비롯한 읍·면·동 임원 30여 명은 강릉단오제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강릉쌀 ‘햇쌀가득’로 만든 단오 수리떡(쑥절편절편 200kg)을 나눠주며, 강릉쌀의 우수성 홍보와 동시에 강릉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도 진행했다.

 

강릉쌀 단오떡 나눔행사는 성공적인 단오제 행사 추진과 관내 농산물 홍보를 위해 200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1,000여 명 이상의 관광객 및 시민이 떡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우수희 시연합회장은 “회원들이 봄부터 쑥을 뜯어 삶는 등 정성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우리 쌀에 대한 우수성 및 지역 농산물 홍보를 통해 농업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