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상수 삼척시장, 강원특별자치도 방문 지역현안사업 건의

양호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07: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치] 박상수 삼척시장, 강원특별자치도 방문 지역현안사업 건의
양호선 기자 기사입력  2024/06/11 [07:2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상수 삼척시장은 지난 6.7(금) 지역현안사업 건의를 위하여 강원특별자치도청을 방문하여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를 면담하였다.

 

▲ 박상수시장 김진태도지사 면담  © 양호선 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하여 삼척시 현안사업과 관련된 부서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박상수 삼척시장은 다음 사항들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정라유원지 체류형 관광거점 민간투자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 강원도의 신속한 행정절차 지원요청 하였다.

 

아태지역 클라우드파크 조성, ESS화재안전 국제인증 플랫폼 구축 등 에너지 기반 활용 미래 첨단산업 육성 공동대응, 서울시와 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골드시티 시범사업에 대한 강원특별법 특례반영과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적극지원, 해양경찰의 종합복지타운(마음치유원)유치 복합힐링파크사업 추진을 위한 산림이용진흥지구 지정 규제완화 특례지원 등 삼척시 현안사업에 대한 도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건의한 현안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하여 공감하며 도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삼척시는 앞으로도 지역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도는 물론 중앙부처와 국회를 적기에 방문하여 발로뛰는 행정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동해ㆍ삼척취재본부 양호선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