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백시] 태백시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염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4/06/11 [09:1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최근 전국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농작업,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태백시보건소 (사진 염윤선 기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가진 진드기가 사람을 물어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등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주로 산나물 채취와 텃밭 작업, 등산, 산책과 같은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질환이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으므로 야외활동을 할 때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야외활동 시 긴소매, 긴바지, 모자 등으로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 휴식 시 돗자리 사용하기 귀가 즉시 세탁 및 목욕하기 기피제 사용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농업 및 산림작업(밭일, 숲해설가 등)을 주로 하거나 진드기 매개 감염병 고위험군에 노출될 수 있는 태백시민을 대상으로 기피제를 무료로 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보건소(033-550-2712)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