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주시, 다중운집 인파 사고 대비 안전대책 추진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07:58]

원주시, 다중운집 인파 사고 대비 안전대책 추진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06/13 [07:58]

원주시는 관내에서 개최 예정인 대형 공연의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다중운집 인파 사고 대비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원주에서 첫 시작을 선보이는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4’ 공연이 이달 29일 개최됨에 따라 원주시는 시민들의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공연 관계자 및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관람석 2만 5천여 석이 준비되어 유동 인원을 포함한 최대 3만여 명의 인파 밀집이 예상됨에 따라 관객들의 이동 동선, 위급사항 발생 시 대처 방안, 밀집 지역 인파 통제 등의 협의를 위해 6월 18일 부시장 주재로 유관기관 안전대책 회의를 진행한다.   

 

안전대책 회의에는 7개의 관련 부서와 5개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공연 관계자의 총괄 안전대책 검토 및 교통, 소방, 전기 등 분야별 예상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사전 조치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를 찾은 대형 공연으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이 해소될 좋은 기회이지만 무엇보다도 공연을 즐기는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원주지사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