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상장동행정복지센터, 태백소방서119구조대 합동 소방훈련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0:29]

[태백시] 상장동행정복지센터, 태백소방서119구조대 합동 소방훈련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6/17 [10:29]

상장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명희)는 지난 614일 상장동 청사 화재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태백소방서119구조대(서장 이재동)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상장동행정복지센터, 태백소방서 119구조대 합동 소방훈련 모습. (사진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최초 발견자의 119신고, 상장동 행정복지센터 자체 자위소방대원의 소화기 초기 진화 훈련, 환자 들것 이송 및 전 직원의 신속한 대피 상황을 점검했다.

 

동시에 화재 신고를 접수한 태백소방서119구조대의 소방차, 119구급차량의 신속한 출동과 화재진화 및 응급환자 후송체계를 점검하는 등 긴급 화재상황을 대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는 훈련도 실시됐다.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화재 상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등의 교육이 이루어짐에 따라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태백시 관계자는 평상시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서와 동행정복지센터가 유기적으로 대응체계를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평소 예방과 화재진압 교육훈련을 통해 예고없이 찾아오는 응급상황에 대응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