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2024년 제2회 강릉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김용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8:53]

강릉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2024년 제2회 강릉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김용기 기자 | 입력 : 2024/06/17 [18:53]

강릉시는 17일(월) 오후 2시 시청 8층 상황실에서 위원장인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강릉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회 강릉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하여 ‘강릉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 강릉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단체사진 © 김용기 기자

 

지난해 10월에 착수한 이번 계획 수립용역은 20년간의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5년간의 추진계획(안)을 주요 내용으로, 기본전략은 17개 목표, 45개 세부전략과 이에 따른 총 116개의 이행지표로 구성하여, 시민들의 요구가 높은 [10대 핵심전략과제]를 선정했다.

 

▲지역산업 인프라 확충▲지속가능한 도시기반 구축▲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친환경 물순환 시스템 구축▲공공보건 의료체계 강화▲모든 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활성화▲복지 사각지대 최소화▲온실가스 배출 감축▲시민이 편리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시스템 마련▲미래주도형 청년농업인 육성

 

강릉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부서와의 최종 협의를 거쳐 7월 중 ‘강릉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의결하고, 이후 시의회 보고 및 국가위원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 김홍규 강릉시장  © 김용기 기자

 

김홍규 강릉시장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미래세대를 위한 강릉을 만들기 위하여 중장기 전략을 잘 수립하고 탄탄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김용기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