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한국전력공사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23:46]

강릉시, 한국전력공사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6/17 [23:46]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17일(월) 15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한국전력공사(강릉지사장 김종필)와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17일(월) 15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한국전력공사(강릉지사장 김종필)와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강릉시)


1인 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는 전력사용량과 통신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복지담당자에게 알리는 서비스로, 고독사 예방 및 고독사 인지 시점을 단축해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업무에 효율성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본 서비스 도입에 앞서, 사회적 연결망이 부족한 중장년 1인 가구를발굴·조사하여 7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이번 한국전력 공사와의 업무협약이 ‘고독사’라는 사회적 문제의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인력으로 감당할 수 없는 틈새를 정보통신기술을 활용·보완해 상시 안전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