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사북진입로 경관개선 사업 완료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09:33]

[정선군] 사북진입로 경관개선 사업 완료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6/18 [09:33]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사북진입로 경관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사북진입로 경관개선 사업 완료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센터에서는 지역 여건과 맞지 않는 노후 시설물로 인한 도시 경관 저해 문제를 개선하고자 지역사회단체들과 지속적인 논의와 협의를 거쳐 사북읍 진입로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사북진입로는 강원랜드와 사북읍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처음 마주하게되는 곳으로 그동안 운전자 시야 확보 방해와 지역 이미지를 저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 사북 회전교차로 분수대와 38번 국도 고가 도로 아래 방치된 노후 시설물 등을 철거하고 경관 조명을 설치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갖추게 된 것은 물론 원활한 교통 환경 개선과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이번 경관개선 사업과 연계하여 사북 진입로 주변의 다른 공공조형물(곡갱이)을 적정한 장소로 이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해나갈 계획이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사북읍의 이미지 만들어 재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 지역 상경기에도 보탬이 되길 희망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