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원강수 원주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설명회 개최

기업도시 물지울사거리 우회전 차로 증설, 기업도시 ↔ 시내 방향 교통정체 해소
서원주나들목 유입 교통량 처리에도 기여, 교통 경제성 제고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6/22 [12:24]

원강수 원주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설명회 개최

기업도시 물지울사거리 우회전 차로 증설, 기업도시 ↔ 시내 방향 교통정체 해소
서원주나들목 유입 교통량 처리에도 기여, 교통 경제성 제고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06/22 [12:24]

원주시는 상습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 ‘기업도시물지울사거리 교통체계 개선사업’에 대하여 6월 20일(목) 오전 8시 20분 주민 대상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물지울사거리 우회전 차로 인근에서 개최한 현장설명회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간부 공무원, 이상길·조용석·조창휘 시의원, 김기선 지정면 이장협의회장, 김봉철 지정면 바르게살기운동 위원장, 조기준 지정면 자율방범대장, 김선동 지정면 새마을지도자회장, 엄상철 지정지구대장, 지역주민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 원강수 원주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설명회 개최  © 손기택 기자


기업도시 인구 유입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지난 5년여 동안 교통 정체 지점으로 지목되었던 물지울사거리 우회전 차로를 2차로로 확장하여 교통흐름을 개선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11일 착공했다.

 

시는 해당 구간 교통정체 원인을 파악한 결과 기업도시에서 나오는 차량의 대부분이 물지울사거리에서 시내 방면으로 우회전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에 물지울사거리의 호저 방면 좌회전 차로를 기존 2차로에서 1차로로 줄이고교통섬 이설, 신호체계 조정 등을 통해 시내 방면 우회전 차로를 추가 확장하여 우회전 2차로로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선사업을 통해 출근 시간대 기업도시 방면으로 700여 미터 줄지어져 있던 지·정체 차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나들목에서도 유입되는 교통량 처리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교통체계 개선사업은 도로에 버려지는 시간과 에너지 등을 절약하여 교통 경제성 제고 및 주민 편의성 증진을 위한 것으로, 공사 기간동안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번 사업이 조속히 준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강원종합뉴스 원주지사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