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군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00:43]

[정선군]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군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7/04 [00:43]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문화예술 도시를 선도하는 군립도서관에서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정선군, 군민의 마음을 채우는 군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군은 군립도서관 1층과 2층 로비에서 이달 25일까지 다양한 도서의 원화감상 기회를 제공해 책읽는 즐거움을 나누고 올바른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7월 그림으로 만나는 책이야기원화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힘겨운 시대를 헤쳐 나가는 독자들에게 문학이 가지는 치유와 공감의 힘으로 응원과 위로를 건네는 욜로욜로 시리즈전시와 함께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 장 미셸 바스키아 등 뉴욕 현대 미술관 베스트 컬렉션의 예술 작품 소개를 통한 예술의 기쁨과 위안, 휴식을 선사하는 그림들, 모아 미술관 도슨트북전시를 선보이며, 전시작가의 도서 안내와 서평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오는 12일 가족센터 대강당에서 자라나는 청소년, 청년, 학부모들에게 회복과 성장의 힘을 이야기하는 현상필 작가 X 서율밴드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읽은 인문교양서 현상필 작가의 전작 소크라테스 헬스클럽에 이어 달리는 사람에서 게임하는 사람으로작품을 중심으로 지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8일 군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유아,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책을 읽는 이유, 빌린 책 관리 방법, 도서관의 역할 등을 쉽게 마술로 알려주는 독서 권장 소통매직 쇼 책읽는 마법사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1층 로비를 가득 매울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23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된 마술과 아카펠라 공연 여기여기 모여라프로그램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르들로 구성된 콘서트 공연으로 어린이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군은 매월 다양한 도서의 원화 전시회 개최와 이색적인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해 문화예술의 메카로 거듭난 군립도서관의 활성화는 물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앵커시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정선군립도서관은 수많은 종류의 도서를 통해 마음을 채우고 이색적인 공연 프로그램과 전시회를 통해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군민의 사랑을 받는 군립도서관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